로직 프로 9가 맥 앱스토어에!

Logic 9

로직 프로 9와 메인스테이지 2가 맥 앱스토어에 등재되었습니다. 기다려왔던 Logic Pro X는 안나오고 이게 왠 일인지...

Store

로직 프로 9맥 앱스토어에서 199.99불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413 MB인데요, 예전에 로직 스튜디오에 포함되었던 Jam Pack 라이브러리등은 로직 내부에 새로 생긴 메뉴에서 개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9.1.6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몇 가지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이언에서 전체화면 모드와 미션 컨트롤에 대한 호환성 증가
  • Ultrabeat에 샘플을 추가할 때 미리 듣기가 가능
  • Save As를 통해 프로젝트를 저장했을 때 녹음된 파일들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는 버그 수정

이와 더불어 메인스테이지 2맥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가격은 29.99불이고 용량은 303 MB입니다.

애플에서 만든 마지막 "박스셋" 어플리케이션이었던 로직이 맥 앱스토어로 전환함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박스 형태로 파는 제품은 모두 단종이 되게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로직의 가격 경쟁력이 엄청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Logic Studio 패키지 형태로 전황하면서 100만원이 넘던 가격대를 50만원 가까이 끌어 내리고 Cubase와 Protools에 위협이 된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30만원대로 가격이 내려가면서 Logic Express의 존재성도 위협을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번 업데이트에서 Logic Express는 포함이 되지 않았습니다. 근데 얘네들이 무슨 꿍꿍이로 Logic Pro X를 발매하지 않고 먼저 로직 프로 9를 맥 앱스토어에 내놓은 걸까요? X의 개발이 무진장 늘어나면서 일단 올리고 본걸까요? 아니면 인터페이스가 Final Cut Pro X처럼 무자비하게 바뀌면서 기존 사용자들은 계속 9 버전을 쓰라고 올려놓은 걸까요?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